2011년 4월 13일 수요일

구글 블로거에 파일 첨부

블로거를 좀 쓰다보니 파일 첨부 기능이 없다는걸 알았습니다.
헐...  순간 당황....
좀 검색해보니 링크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나오더군요...
그렇담 저도 링크로 해결하는 수 밖에....

저는 www.mediafire.com을 사용했습니다.
간단히 파일을 올릴 수 있고, 해외 사이트라 메일 주소만 제공하면되고...
(사실 전 국내 사이트 가입 시 주민번호와 주소 등 주요 정보를 요구하는게 좀 찝찝한지라..)

대용량 파일을 링크할 일은 없으니 큰 문제는 없을듯...

댓글 4개:

  1. 저는 게임 리뷰글 관련해서 게임 음악파일을 링크를 하려고 mediafire에 9달러짜리 상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html5 코드를 적용해서 연결스킬때 mp3 파일은 정상적으로 링크가 되는데 ogg 파일은 스트리밍이 안되더군요. 일단 회사측에 이메일을 보내보려고 하는데, 해결이 안되면 이번달치만 사용하고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T.T)

    아참, 무료이용자시면 매번 로그인 체크하셔야 할것 같더라구요. 검색해보니 미디어파이어 사용자중에 한달동안 로그인 안했더니 저장해놓은 자료가 삭제되었다는 말도 있더군요.

    답글삭제
  2. 아... 저는 무료사용자인데... 가끔 로그인을 해야겠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Wolf님, Blogger의 직접적인 파일첨부 기능은 아니지만, 링크까지 가능한 구글 웹스토리지 서비스 찾아냈습니다.

    서비스 명칭은 Google Docs더라구요. 몇년전까지 Gdrive로 서비스 될 거라고 유명세 탔었던 모양인데, 현재 Docs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되고 있었습니다.

    공유는 3단계로 조절가능하고, 다이렉트 다운로드 하게끔 링크도 가능했었습니다.

    답글삭제
  4.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당장 확인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